인문치유 인문학명상

3월 그림책글쓰기명상 소식

통합인문치유자 2024. 3. 6. 15:59


글쓰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글을 써 보자고 하면 난처한 표정을 짓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예외가 아닙니다.

글을 쓰는 데에는 마음가짐 못지않게 어떻게 접근하느냐도 중요합니다. 진입을 흥미롭고 쉽게 만드는 게 필요합니다.

그림책을 읽는 것이 그 방법중 하나입니다. 경험상 그림책을 읽고  글을 쓰면 어렵지 않게 글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솔직하고 감동적인 글을 씁니다. 글쓴 사람도 놀랍니다. 그림책을 읽고 느낌과 생각을 다른 이와 공유하면서 쓰다 보니 쓸거리가 많아진 것도 그 중하나입니다.

그림책글쓰기명상에서는 그림책을 읽고 명상을 하고 글을 씁니다. 그림책으로 배우는 글쓰기명상 수업입니다. 한 권의 그림책을 읽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지금, 또는 과거를 돌아보고,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한 내면을 마주합니다. 성장과정에서의 결핍과 미해결과제도 만납니다. 글쓰기를 통해 전에 보지 못한 나 자신과 만나고 화해합니다. 무엇보다 나답게 사는 게 어떤 것인지를 묻고 탐색하게 됩니다.

그림책으로 명상하는 방법, 그림책 자기자비 글쓰기, 그림책 수용적 글쓰기를 해고픈 분들은 관심 가져 보세요.

그림책글쓰기명상 수업은 매주 화요일 4회기로 진행합니다. 오는 3월 12일(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개강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오전반(오프라인)-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 오프라인 대면수업(한양문고 주엽점 103호)
*저녁반(온라인)-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9시 30분. 온라인 비대면 줌(Zoom)수업.

#내삶나답게살기
#그림책글쓰기명상
#자기치유행복수업
#그림책치유글쓰기
#자기자비글쓰기
#수용적글쓰기
#그림책명상학교